기본 줄거리
어느 날 천사가 나타나 사람들에게 나타나서 정확한 사망 날짜와 지옥으로 떨어진다는 예언을 하기 시작하면서 드라마가 시작됩니다. 예언된 시간이 되면 지옥의 사자들이 나타나서 그 사람을 폭행하고 산 채로 태워 버리는데...
일반 사람들은 두려움에 휩싸이게 되지만 이와는 다른 종류의 사람들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신의 계시라고 하면서 심의 심판을 외치는 종교와 이 사건을 조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입니다.
이 작품에서 사람들에게 말하고자 하는점은 이런 사건들을 통하여 점점 변해가는 사람들의 악함을 말해주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등장인물
정진수(유아인)- 지옥의 사자가 찾아오는 현상이 신의 게시라고 말하는 신흥 종교 새진리회 회장
민혜진(김현주)- 새진리회와 그들을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화살촉 집단에 맞서 싸우는 변호사
벼영재(박정민)- 새진리회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방송국 PD. 아기가 태어나고 신생아인 그 아기가 죽음의 고지를 받는다.
송소현(원진아)- 배영재의 아내
진경훈(양익준)- 지옥의 사자들을 추적하는 형사, 옛날에 아내가 정신 이상자에게 잔인하게 살해 당했고 딸을 지키는 부성애를 보여줌
이동욱(김도윤)- 새진리회를 추종하는 집단 화살촉의 리더로 인터넷 방송을 통해 세상을 더 혼란스럽게 만듬
박정자(김신록)- 지옥행 예언 받았는데 새진리회에서 자신의 죽음을 생방송 하자고 한것을 수락한 엄마.
지옥 웹툰
총 57회로 작가 연상호, 최규석에 의해서 완결된 작품. 장르는 스릴러
현재상황
넷플릭스에 지옥을 공개하자마자 전 세계 드라마 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8일만에 1위를 기록한 '오징어 게임' 보다 7일 빠른 속도이고 '지옥'이 1위가 됨으로써 '오징어 게임'은 2위로 밀려나게 되었습니다.
'지옥' 공개 첫날 한국을 포함해 벨기에, 홍콩, 베트남, 모로코 등 24객국에서 1위에 올랐고 프랑스, 인도에서는 2위, 미국, 독일등에서는 3위를 기록중입니다.
영국의 BBC 방송은 엄청난 성공을 거둔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이어 '지옥'은 이미 치솟고 있는 한국의 TV 영화산업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앞으로 몇주간은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지옥이 흥행하면서 그와 관련된 주식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관련주로는 제이콘텐트리, 아이오케이,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덱스터 등이 있습니다. 지옥을 제작한 회사인 제이콘텐트리는 클라이맥스스튜디오의 모회사인데 대신 증권은 제이콘텐트리 목표가를 8만 1000원에 제시한 바 있습니다.
아이오케이는 '지옥'에 출연한 배우 김현주의 소속사 YNK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해 관련주로 꼽힌다. 또 시각특수효과(VRX) 업체 덱스터는 '지옥'에서 색 교정, 보정 작업 등에 참여했다. 덱스터는 지난 8일부터 9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해 이 기간 103%가량 폭등하기도 했다.
댓글